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앵커] 경북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이 국회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조속한특별법재정과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촉구했습니다.
여야 정치권도 산불 피해특별법재정을 통한 피해 지원 대책 마련에 이견이 없는 만큼.
유가족협의회 2기 김유진 대표 인터뷰‘진상 규명’ 빠진법에 "알면 알수록 알맹이 없어"특위 올해 말까지 연장 텅 빈특별법이 유족에게 다시금 상처를 남겼다.
사진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발생 이틀째인 30일 오후 전남 무안국제공항 사고 현장을 방문한 유가족.
경북 5개 시군 주민들이 1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 앞에서 '경북 산불 피해 주민특별법제정 촉구 집회'를 열고 산불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1일 국회 앞에서 열린 경북 산불피해특별법제정 촉구 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천시가 새 정부에서 법안이 제정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1일 경남도 등에 따르면 현재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특별법은 서천호(사천남해하동) 국민의힘 의원 등 15명이 지난해 5월 국회에 제출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특별법안’과 같은.
345kV이상 전력망 건설과 관련한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전력망을 적기에 건설하기 위해 '국가기간 전력망 확충특별법' 시행.
ⓒ기획재정부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인 에너지 고속도로 건설에 박차가 가해진다.
정부는 오는 9얼 26일 부터 345㎸이상 전력망.
피해 복구는 여전히 더디고, 지원 대책도 충분하지 않다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산불 피해 주민 1천여 명은 신속한특별법제정을 촉구하며, 오늘(어제)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에 나섰습니다.
재정 압박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별교부세 등 중앙정부 차원의 직접적 재정지원이 절실하다.
산불 피해지역 복구를 위한특별법제정도 시급하다.
주택·산림·농경지 등 피해 복구비의 현실화는 물론, 현행 법규에서 제외된 ▲소상공인의 영업 손실 및.
해당 법안은 처벌 대상을 명확히 규정하는 동시에, 강력한 행정제재와 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