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avigate_next  학교소개  navigate_next  진학 현황

진학 현황

 

2020년 2월 - 4회 졸업생

 NO.

 이름

대학교 

학과 

 1

 김 * 태

 University of Waterloo (워털루)

 Mathemetics (수학과)

 2 장 * 윤 청주대학교  Biotechnology
 3 심 * 현 University of Toronto St.George Social Science 
 4 김 * 현 University of Toronto St.George Humanity 


1.University of Waterloo (워털루)

한국 학생들이 가장 들어가고 싶어하는 캐나다 대학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1위는 워털루 공대 입니다.

University of Toronto가 우세할 수 있으나 전통적으로 공대로는 워터루의 이미지가 강한 거 같습니다. 워낙 co-op 시스템도 잘 되어 있고 취업률도 높거든요. 한때 미국 실리콘 밸리 유명 기업에서 줄을 서서 모셔갔다는 전설이 도시괴담처럼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유명 기업이 많이 보입니다. 코업은 인턴 같은 개념인데요.

학기 중에 돈을 받고 일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근무 기간도 학기에 모두 포함이 됩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합법적으로 캐나다에서 일을 할 수 있는 3년 워크퍼밋도 나오니 캐나다에서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에겐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워터루대학은 공대로 워낙 유명한 학교라 캐나다유학생은 모두 알고 있는 공립 캐나다대학 중 한 곳 입니다.


워터루 대학교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 지역 중 워터루(Waterloo)에 위치 해 있으며, 워터루는 약 60만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워털루는 500개 이상의 스타트업 테크 기업들이 있기에 취직의 기회가 많은 도시 중 한 곳인데요~! 특히 워터루 공대를 졸업한다면, 큰 메리트를 얻을 수 있는 도시입니다!

워터루대학교는 1956년에 설립된 공립대학교이며, 현재 학부생 41,000명, 대학원생 7000명의 재학생들이 있으며, 국제학생들의 비율이 21% 정도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고 그만큼 랭킹이 높은 학교 입니다.


그렇다면, 명문의 캐나다대학교 워터루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필요할까요? 워낙 인기가 많은 학교이기에 그 경쟁이 매우 치열한데요! 한국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의 경우는 사실 다이렉트 입학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한국 최고의 대학들에 합격할 수 있는 성적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그만큼 영어 능력 또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원을 하기 위해선 크게 4가지 정도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바로 고등학교 성적, 영어 성적, AIE,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캐나다 12학년 중 Advanced Functions, Calculus and Vectors, Chemistry, English/ENG4U, Physics 이 6개의 과목을 최소 70% 이상의 점수를 받으셔야 합니다. 점점 내신기준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기 때문에 최소 90점 초중반은 되어야 합격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어성적은 IELTS 6.5 이상, TOFEL 90점 이상, DUOLINGO 120 이상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자기소개서라고 불리는 AIF ( Admission Information Form)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 AIF는 학과에 따라 제출 여부가 달라지므로, 지원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포트롤리오를 제출하면 되는데요~! 학과에 따라 제출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확인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2.University of Toronto St.George

토론토 대학교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인 토론토의 중심에 위치한 명실상부 캐나다 최고의 대학교 입니다. 1827년 영국 정부의 관리 아래 킹스 컬리지(King’s College)라는 이름으로 개교하였으며 메인 캠퍼스인 세인트 조지 캠퍼스(St. George Campus)를 기준으로 캐나다 전체에서 가장 들어가기 어려운 대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론토 대학교(University of Toronto/UT)는 캐나다 대학 중 해마다 세계 대학 순위 10~30위 내에 이름을 올리는 캐나다 최고의 명문 대학교입니다. 토론토 대학교 때문에 토론토를 캐나다의 수도라고 착각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토론토 대학 자체가 토론토 시를 대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토론토 대학교는 세인트 조지(St. George), 스카보로(Scarborough), 미시사가(Mississauga) 총 3개의 캠퍼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세인트 조지 캠퍼스를 토론토 시의 정 중앙에 두고 나머지 두 개의 캠퍼스가 양 옆으로 떨어져 위치한 구조인데요. 이 중 세인트 조지 캠퍼스는 하나의 건물로 구성되있지 않고 여러 개의 부속 컬리지로 도시 전역에 퍼져 있는데, 이는 도시 내 여러 개의 교육 기관과의 인수 합병을 통해 성장한 토론토 대학교의 역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스카보로와 미시사과 캠퍼스는 최신 첨단 설비의 연구 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세인트 조지 캠퍼스와 함께 신구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토론토 대학의 현재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토론토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국제학생들의 입학 요건과 커트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IELTS 6.5(리스닝/리딩/라이팅/스피킹 각 영역 점수 6.0 이상 되어야 함)

고등학교 졸업 증명서(통상 English12 82% & Average 93% 이상의 커트라인)

엔지니어링 전공은 자기소개서 및 평균보다 더 높은 Average 요구

로트만 경영 대학교 (Rotman School of Business)는 평균 97% 이상의 커트라인과 별도의 인터뷰와 자기 소개서 등이 필요함

* 입학 성적 커트라인은 매년 지원자의 성적에 따라 변동됨 : 위 성적은 일반적인 커트라인 기준임.



제목 등록일
2022년 2월 - 6회 졸업생 2023-09-18
2021년 2월 - 5회 졸업생 2021-06-17
2020년 2월 - 4회 졸업생 2020-06-07
2019년 2월 - 3회 졸업생 2019-10-08
2018년 2월 - 2회 졸업생 2019-10-08
2016년 2월 - 1회 졸업생 2019-10-08